투자리포트

고흥~여수간 연륙·연도교 개발호재, 거금도 삼성 리조텔 매매
  • 글쓴이 : 관리자
  • 날짜 : 2019.03.12
  • 조회수 : 390
  • 댓글 0
  • 프린트 아이콘

 

  

최근 전남 고흥지역이 관광 명소로 떠오르면서 주말이나 연휴에는 방을 구하기 어려울 만큼 숙박업이 호황을 누리다 보니 수익형 숙박시설에 대한 투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전남 남해안 관광명소로 발돋움하고 있는 고흥군 거금도에 수익형 숙박시설이 매물로 나와 주목받고 있다. 수익률은 10%. 현재 은행 금리가 연 1% 초반까지 떨어진 상황에서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전남 고흥군 금산면 석정리에 위치하고 삼성 리조텔은 대지면적 1799, 건물면적 1,807규모로 지상1~지상3층 숙박시설 1동을 비롯해 노래연습장, 펜션, 카페테리아, 일반음식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단지는 거금도 최대 규모의 숙박시설로 거금대교와 해양조망이 가능하고 30실과 20인 수용이 가능한 펜션 동을 운영하고 있다. 계절별로 산악회, 동창회, 대학생 MT, 기업연수 프로그램, 스포츠 전지훈련 등 단체숙박 고객들이 늘면서 수익률도 크게 개선되고 있다.

 

현재 이곳은 고흥~여수간 연륙 연도교 준공을 앞두고 관광객 유치경쟁이 치열하다. 고흥에서 여수를 잇는 연륙·연도사업은 고흥 영남~여수 화양~여수 돌산을 잇는 사업이다. 이 다리가 모두 완공되면 고흥에서 여수까지 이동하는 데 차로 1시간 20분 정도 걸리던 시간이 30분 안으로 대폭 줄어들게 된다.

 

여기에 고흥군은 거금도 금산해안도로의 숨은 보물 금의시비공원전망대, 녹동전망대, 더수연안길 어부림 해안도로, 360도 파노라마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우주발사전망대 , 남열리 해안의 숨은 전망대인 지붕없는 미술관 등 5곳이 국토부가 선정한 남해안 오션뷰 명소 20에 선정될 만큼 볼거리가 풍성하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의 편백나무 치유의 숲조성사업, 우주랜드 조성사업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이곳을 찾는 관광객도 급증하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 전문 리맥스브라이트 박현미 이사는 오는 20년 고흥~여수간 연륙·연도교 사업이 마무리되면 관광 숙박수요 증가는 물론 수익률도 크게 늘 것으로 기대된다“‘삼성 리조텔은 거금도에서 최대 규모의 숙박시설인 만큼 직영할 경우 더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리조텔은 물론 카페테리아 등 부대시설을 직접 운영하는 방법을 추천해 주고 싶다고 말했다.

 문의 : 02-542-2299

댓글0 내댓글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