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상가114 “분양시장 안갯속 불구...현장마다 분양상담사 구하기 분주”  
  • 자료출처 : 상가114
  • 날짜 : 2023.02.09
  • 조회수 : 431
  • 댓글 0
  • 프린트 아이콘

 

 

정부의 각종 규제 완화 방침에 분양시장에도 분양현장을 책임지고 있는 분양상담사들의 구인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상가114(대표 최용석)가 운영하는 구인 구직 코너에서는 분양상담사를 모집하는 현장들이 최근 들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분양상담사는 아파트,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상가, 공장, 물류창고까지 다양한 부동산 상품을 판매하는 전문인이다. 분양상담사가 되기 위해서 별도의 자격증이 필요 없다. 나이와 학력에 대한 제한도 없다. 분양상담사의 구인 및 구직은 온라인 사이트를 활용하거나 분양대행사를 통해 이뤄진다.

 

이들은 대부분 견본주택, 홍보관 등에서 근무한다. 이곳을 방문하는 고객층들이 다양하다 보니 부동산 상담에도 세금부터 정책, 대출 등 고객 맞춤 상담에 따른 전문적인 부동산 영업 노하우가 요구된다. 특히 판매 상품에 대한 정확한 숙지와 이에 적용되는 입지조건, 전망까지 꿰고 있어야 한다.

 

분양상담사는 수천만원의 인센티브와 억대의 연봉을 올리는 고액 소득자로 알려져 있다. 특히 부동산 경기가 좋을 때는 인력이 모자라 초보 상담사도 환영받는 정도다. 특별한 자격 요건이 필요하지 않은 데다 개인의 능력이 뒷받침되면 실적에 따라 고액의 연봉을 받을 수 있어 최근에는 청년 구직자들의 도전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2019년 발족한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는 분양대행자 법정위탁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분양대행자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그 위상을 높이고 있다. 견본주택에서 입주자 자격을 확인하고 청약 상담 업무를 하는 분양대행자는 정부가 정한 교육기관에서 매년 법정 교육을 받아야 한다.

 

상가114는 상가 전문 플랫폼으로 자산관리 및 건설·부동산 마케팅 분야에 특화된 부동산 종합 서비스그룹 브라이트부동산그룹 소속이다. 상업용 부동산 중개를 전문으로 하는 브라이트부동산중개법인을 비롯해 건설부동산마케팅협동조합, 상가114앤브라이트, 삼성브라이트솔루션 등을 가족회사로 두고 있다. 특히 공동구매로 분양 혜택받는 사이트 분양09’의 오픈을 앞두고 있다.

 

최용석 대표는 분양상담사는 개인사업자로 고액의 연봉과 시간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직업인 만큼 최근 들어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퇴직자들은 물론 젊은 청년들까지 인기가 높다면서 상가114는 앞으로도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needs)를 적극 반영한 콘텐츠 강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 내댓글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