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상가114는 블룸버그사에 상가정보제공키로 협약
  • 글쓴이 : 보돌이
  • 날짜 : 2006-06-14
  • 조회수 : 7795

(주)상가114는 블룸버그사와 상가정보를 제공하기로 협약하였다.

 

블룸버그사는 금융경제 정보를 중심으로 뉴스, 분석정보를 서비스하는 종합 미디어 그룹이다.

 

1981년 설립된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창업자는 마이클 블룸버그이다.

 

현재 전세계에 9개 지역본부와 80여개 뉴스 보도국을 두고 하루 4500건 이상의 뉴스를 11만5000대의 단말기를 통해 102개국 은행 투자기관 정부기관 등에 공급한다.

 

우리나라에는 92년 처음으로 시험용 단말기가 한국은행에 설치됐으나 공식 진출은 96년에 이뤄졌다. 현재 국내 130여개의 금융기관이 블룸버그 단말기를 이용하고 있다.

 

마이클 블룸버그는 이처럼 세계 금융계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블룸버그사의 설립자 겸 회장. 그는 해고의 아픔을 딛고 블룸버그사를 창업, 오늘날 세계적인 멀티미디어 왕국으로 키운 주인공. 81년 미국 투자은행 솔로몬 브러더스사의 제너럴 파트너 자리에서 갑자기 해고된 그는 퇴직금 1000만달러로 새로운 사업에 뛰어들었다.

 

채권 수익률을 자동으로 계산해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창업 아이템이었다. 당시 미국의 증권회사들은 수작업으로 일일이 수익률을 계산하고 있어 자동계산 프로그램은 당시 고객들이 가장 절실히 원했던 품목이었다.

 

이후 블룸버그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뉴스를 제공했고 방송과 뉴스, 그래픽을 함께 보여주는 멀티미디어를 실현했으며 현재는 다양한 블룸버그TV, 라디오, 잡지, 인터넷 온라인 정보 등 다양한 매체를 거느린 미디어그룹으로 발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