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클리닉 센터 개발 세미나 개최
  • 글쓴이 : 보돌이
  • 날짜 : 2004-10-26
  • 조회수 : 2686
클리닉센터, 실제 개발 사례를 보여 줄 세미나 개최

- 종합의료컨설팅사 ㈜ 메디프렌드, 한미파슨스㈜, 상가114의   각 분야 전문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동주최
- 클린닉센터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개발과정을 한 눈에…

        
종합의료컨설팅사인 (주)메디프렌드(대표이사 신우섭)는 한미파슨스(주), 상가114와의 공동주최로 “제1회 클리닉센터 개발사례세미나”를  개최한다.

  5월 17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코엑스 컨퍼런스센터 402호에서 진행될 본 세미나는 실제 클리닉 센터를 개발한 사례를 중심으로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자신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 의료환경전망과 클리닉센터 △ 클리닉센터 개발의 프로세스 △ 클리닉빌딩 개발사례소개 △ 클리닉 센터 운영사례 등 이론과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 세미나 프로그램은 (재)한국병원경영연구원의 이용균 박사, 한미파슨스(주) PF팀의 김규현 상무, (주) 환경포럼의 엄학진 소장, (주)메디프렌드 신우섭대표이사 등 각 분야 최고로 짜여진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클리닉센터는 의료산업 확장과 더불어 단독개원의 증가로 많은 수요를 가지고 있었다. 년간 2,500개소 병의원 신규개원으로 클리닉센터는 수요는 많았으나 개발 및 임대 또는 분양의 잡음으로 입주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많았다. 클리닉센터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개발 과정이 필요하였으나 실무경험이 없는 사람들이 클리닉센터 개발에 참여함으로써 무늬만 클리닉 센터로 분양 또는 임대하는 경우가 많아 의사, 한의사, 치과의사들이 많은 피해를 입고 있다는 지적이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팬션과 더불어 부동산 테마로 뜨고 있는 클리닉센터사업을 향후 (주) 메디프렌드와 한미파슨스(주)가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하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 본격적인 클리닉센터 개발을 추진 중에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것이다.

이는 부동산 투자자 뿐만 아니라 클리닉센터 입주 예정 의사들로부터도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세미나 참석대상으로는 클리닉센터 분양/임대를 희망하는 의사 및 약사, 클리닉센터를 건축할 의사 및 토지소유자, 기존 건물을 클리닉센터로 용도변경할 건물 소유주, 클리닉센터를 개발하는 개발업자 및 상가 분양업자, 클리닉센터에 투자를 원하는 일반투자자, 병원 및 클리닉센터를 설계하는 건축사 사무실, 클리닉센터에 관심있는 건설회사 개발사업부,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취급하는 금융권 담당자 등이다.

세미나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주)메디프렌드 민체류 연구원(02-557-9055)에게 문의를 하거나 (주)메디프렌드 홈페이지(www.medifriend.co.kr)에 접속하면 자세한 세미나 관련 소식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