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리포트

수원 인계동 최초 프리미엄 섹션오피스 ‘넷타워’
  • 글쓴이 : 관리자
  • 날짜 : 2019.01.07
  • 조회수 : 3734
  • 댓글 0
  • 프린트 아이콘

 

 

수원의 대표적 상권인 인계동에 최초의 프리미엄 섹션오피스 수원 넷타워가 화제 속에 분양을 시작했다. 이 단지가 위치하는 인계동은 풍부한 수요로 전국 최저수준의 오피스 공실율을 자랑하고 있다.

 

섹션 오피스란 오피스 빌딩을 층이나 호수별로 분리해서 단위별 분양하는 형태로 분양 규모가 작아 공간 효율성이 높고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분양가로 오피스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최근 1인 크리에이터 등 새로운 비즈니스가 성행하면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넷타워는 차별화된 특화설계로 원스톱 업무환경을 확보했다. 1~2층은 대형문구점, 인쇄점, 뷔페식당, 커피숍, 패드스푸드 등 상업시설이 입점될 예정이고 3층은 병의원, 휘트니스, 4~5층은 대형 사우나, 6~17층은 업무시설, 18층은 옥상정원과 루프탑(Loof Top) 스카이라운지 레스토랑이 들어설 계획이다.

 

건물 내에는 대·소형 회의실, 고품격 로비, 손님 접견실, 휴게실 등이 공용시설로 제공된다. 일반상가나 오피스텔에서는 누릴 수 없는 최고의 효율성과 업무활용성이 장점이다. 업무를 하면서 필요한 대부분의 편의를 건물 내에서 해결이 가능하도록 공간구성을 차별화 시켰다.

 

인계동은 삼성전자, 수원kbs, 수원시청등 관련 산하기관 및 스타트업 기업 등 풍부한 오피스 인프라로 유명한 곳이다. 수원시청역에서 5분 거리의 초역세권 입지를 장점으로 강남역, 사당역, 성남시 등 서울을 포함한 주요 수도권 지역까지 광역버스, 또는 용서~경부 고속도로를 통한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이 가능하다.

 

특히 GTX C노선(양주 덕정~경기 수원 74.2km) 건설사업이 최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서 수원에서 서울 강남권 및 수도권 전체를 아우르는 광역 교통망 체계를 활용할 수 있는 뛰어난 교통환경을 확보했다.


아울러 최근 각광받는 사물인터넷인 LG IOT 시스템을 건물에 적용하여 스마트 폰이나 음성으로 조명을 키고 끄거나 실시간으로 사용 전기량을 확인하고 불필요한 전기제품의 대기전력을 차단 할 수 있다. 장시간 사무실을 비울 때 조명과 가전제품 전원을 켜서 침입을 방지할 수 있다.

 

따라서 편리함과 안전, 절약 등 최첨단 기술과 시스템이 기본 설계단계에서 부터 건물자체에 적용되어 향후 지속적으로 개발되는 IOT기술과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인계동 최초의 스마트 오피스로 인정받고 있다.


더불어 넷타워는 태양광 시스템, 신재생 연료전지 시스템 적용 등을 통한 공용관리비 절감이 가능하며, 에너지효율 1+등급과 녹색건축물 인증 등 미래를 위한 첨단 오피스타워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대형 업무타워의 경우 지금까지는 다양한 장점에 희소가치 또한 풍부하지만 대형 평형대의 상품으로 분양가가 너무 높아 소액투자의 기회가 없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수원 넷타워는 소형평형 설계로 1억원대의 소액투자가 가능한 인계동 최초의 섹션오피스다 보니 소액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125번지 대원콤비프라자 103(수원시청역 1번출구)에 홍보관이 마련되어 있으며 홍보관에 방문하여 LG IOT에 대한 체험과 섹션오피스 전망 등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의 : 1877-0500

 

댓글0 내댓글

0/300